아스널이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PSV 아인트호벤을 상대로 홈 경기를 치른다. 1차전에서 1-7이라는 충격적인 대승을 거둔 아스널은 사실상 8강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다.

# 경기 프리뷰

아스널은 프리미어리그에서 공격수들의 부상으로 인해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난주 아인트호벤에서는 8번의 슈팅으로 7골을 터트리는 놀라운 효율성을 보여줬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이번 홈 경기에서 주력 선수들을 휴식시키고 로테이션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PSV는 홈에서의 충격적인 패배 이후 자존심 회복을 위해 런던으로 향한다. 그러나 부상 선수들이 많고 원정에서의 기록이 좋지 않아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PSV는 최근 원정 7경기 중 5경기에서 패배했으며, 최근 5번의 원정 경기에서 모두 2골 이상을 실점했다.

# 양팀 최근 상황

아스널: 최근 6경기에서 2승을 기록했으며, PSV전을 제외하고는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홈에서는 웨스트햄에 0-1로 패했지만,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에서는 4승을 기록 중이다.

PSV: 챔피언스리그 원정에서 1승을 기록했으며, 최근 헤이렌벤을 상대로 2-1 홈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최근 8경기 연속 양팀 모두 득점하는 경기를 펼쳤다.

# 승부예측

아스널은 이미 확보한 대승 덕분에 일부 선수들을 휴식시킬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충분한 전력으로 홈에서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PSV는 리버풀, PSG, 유벤투스 등 강팀들을 상대로 득점한 기록이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최소 한 골은 넣을 가능성이 높다.

아스널은 최근 홈 7경기 중 6경기에서 실점했으며, PSV는 최근 8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아스널 입장에서는 이번 주말 첼시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어 무리한 경기 운영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에서 아스널은 3-1로 승리하며 8강 진출을 확정지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