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에서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레스터 시티의 맞대결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5연승 중인 홈팀 울버햄튼은 이미 강등이 확정된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6연승에 도전한다.

# 울버햄튼의 현황

울버햄튼은 지난 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0-1 승리를 거두며 50년 만에 프리미어리그 5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의 부임 이후 팀은 놀라운 반등을 보여주며 17경기에서 29점을 획득해 강등권에서 완전히 탈출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15위(38점)에 위치한 울버햄튼은 강등권과 17점 차이로 이미 다음 시즌 프리미어리그 잔류를 확정지었다. 홈에서는 5승 2무 9패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홈경기에서 토트넘을 4-2로 대파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전 골키퍼 조제 사는 지난 주 경기 전 워밍업 중 부상을 당해 출전이 불투명하며 페드로 리마, 장-리크너 벨가르드, 황희찬 등이 복귀할 가능성이 있어 공격력 강화가 기대된다.

# 레스터 시티의 추락

레스터 시티는 지난 주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0-1로 패배하며 강등이 확정됐다. 루트 판 니스텔로이 감독의 미래는 불확실한 상황이며 챔피언십으로 강등된 후에도 PSR 규정 위반으로 인한 포인트 페널티를 받을 가능성이 있어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19위(18점)에 머물러 있는 레스터는 원정에서 2승 3무 11패로 극도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16골을 기록하고 39골을 허용하는 등 원정 수비력이 최악인 상황이다. 최근 11경기 연속 무승(10패)을 기록 중이며, 홈에서는 9경기 연속 무득점 패배라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다만 최근 브라이튼 원정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약간의 희망을 보여주었으나 이는 예외적인 경우로 볼 수 있다.

# 상대 전적 및 승부예측

두 팀의 최근 맞대결에서는 지난 12월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울버햄튼이 0-3으로 대승을 거뒀다. 몰리뉴에서의 최근 4경기에서는 울버햄튼이 1승에 그쳤으며, 2022년 10월 마지막 맞대결에서는 레스터가 0-4로 대승을 거둔 바 있다.

이번 경기는 울버햄튼의 5연승 상승세와 레스터의 극심한 부진을 고려할 때 울버햄튼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특히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 부임 이후 울버햄튼이 보여준 경기력은 리그 7위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강등이 확정된 레스터를 상대로 충분히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동기부여를 잃은 레스터를 상대로 울버햄튼의 2-0 스코어 승리를 예상한다. 울버햄튼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6연승을 달성하게 되며 시즌 막판 순위 상승을 노릴 수 있다. 반면 레스터는 남은 경기에서 자존심을 회복하고 다음 시즌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집중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