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에서 본머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맞대결이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유럽 진출을 노리는 홈팀 본머스는 유로파리그에 집중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귀중한 승점을 노린다.
# 본머스의 현황
현재 프리미어리그 8위(49점)에 위치한 본머스는 유럽 진출을 위한 마지막 희망을 놓고 있다. 지난 주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상대 팀 리차즈의 퇴장이 있었음에 불구하고 무승부에 그쳐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이 한 점으로 본머스는 8위로 올라섰으며 클럽 역사상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많은 승점을 기록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홈에서는 7승 3무 6패로 다소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노팅엄 포레스트를 상대로 5-0 대승을 거둔 이후 4연패를 기록했다가 최근 풀럼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다만 최근 10경기에서 단 1승에 그치는 등 전반적인 경기력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
루이스 시니스테라가 부상에서 회복되어 이번 주말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있어 공격력 강화가 기대된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로파리그 집중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14위(38점)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아모림 감독은 유로파리그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오는 목요일 빌바오와의 유로파리그 준결승을 앞두고 있어 이번 주말 경기에서는 로테이션이 예상된다.
원정에서는 4승 5무 7패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최근 5경기 원정에서 1승에 그치고 노팅엄 포레스트와 뉴캐슬 원정에서 연속 패배를 기록했다. 최근 6경기 연속 정규 시간 내 무승(유로파리그 리옹전 연장 승리 제외)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데 리흐트, 에이든 헤븐, 토비 콜리어, 아마드, 조슈아 지르제 등이 부상으로 결장할 예정이며 지난 주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도 선발 로테이션을 가동했던 아모림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도 유로파리그를 고려한 라인업을 구성할 전망이다.
# 상대 전적 및 승부예측
두 팀의 최근 맞대결에서는 본머스가 지난 12월 올드 트래포드 원정에서 0-3으로 대승을 거뒀다. 그러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는 본머스가 최근 6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1승에 그치고 4패를 기록하는 등 홈에서의 성적이 좋지 않다. 지난 시즌 홈경기에서는 두 번 리드를 잡았지만 결국 2-2 무승부에 그쳤다.
이번 경기는 본머스에게 유럽 진출을 위한 중요한 경기인 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유로파리그에 집중하고 있어 동기 부여에 차이가 있다. 본머스의 최근 홈 승리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원정 부진을 고려할 때 본머스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이번 경기는 본머스의 2-1 승리로 예상한다. 본머스의 빠른 공격과 움직임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비진을 괴롭힐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본머스는 최근 경기력이 다소 부진했지만 득점 기회를 많이 만들어내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2골 이상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 경기는 본머스에게 유럽 진출을 위한 귀중한 승점이 걸린 경기인 만큼, 홈에서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유로파리그를 고려한 로테이션으로 인해 최상의 전력을 갖추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