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분데스리가 31라운드에서 베르더 브레멘과 상 파울리의 맞대결이 베저슈타디온에서 펼쳐진다. 4연승 중인 홈팀 브레멘은 강등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상 파울리를 상대로 5연승에 도전한다.

# 베르더 브레멘의 상승세

현재 분데스리가 8위에 위치한 베르더 브레멘은 최근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월에는 모든 경기에서 패배하며 5연패를 기록했던 브레멘이지만, 최근 4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분데스리가 전체에서 가장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올레 베르너 감독이 이끄는 브레멘은 홀슈타인 킬을 상대로 0-3 승리를 시작으로 3위 프랑크푸르트를 홈에서 2-0으로 제압했으며, 슈투트가르트 원정에서도 2-1로 승리했다. 가장 최근에는 보훔을 상대로 홈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4연승을 달성했다.

특히 올리버 버크와 미첼 바이저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으며, 마빈 덕시가 계약을 자동 연장하는 등 팀 분위기도 최고조에 올라 있다. 부상자도 밀로스 벨코비치 한 명뿐이어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다.

# 상 파울리의 생존 투쟁

상 파울리는 현재 분데스리가 14위(30경기 8승 9무 16패)에 위치해 있으며, 강등권과의 싸움을 벌이고 있다. 최근에는 레버쿠젠과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획득했다.

알렉산더 블레신 감독이 이끄는 상 파울리는 최근 홀슈타인 킬과의 원정경기에서 1-2로 승리하며 강등권과의 격차를 벌렸다. 다니엘 시나니와 엘리아스 사드가 공격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사드는 팀 내 최다 득점자로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상 파울리는 올 시즌 평균 0.86골을 기록하고 1.2골을 허용하는 등 공격력이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14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하는 등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상대 전적 및 예상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브레멘이 원정에서 0-2 승리를 거뒀다. 브레멘은 최근 4연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고, 홈에서의 경기력도 향상되고 있다. 특히 유럽 진출권과 단 2점 차이로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할 경우 유럽 진출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이번 경기는 브레멘의 2-0 승리를 예상한다. 브레멘의 최근 상승세와 상 파울리의 원정 약세를 고려할 때 홈팀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특히 스코틀랜드 출신 브레멘의 공격수 올리버 버크가 최근 3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골 감각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경기는 브레멘에게 5연승과 함께 유럽 진출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경기인 만큼 홈에서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상 파울리는 강등권 탈출을 위한 귀중한 승점이 필요한 상황으로, 수비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최소한 무승부를 노릴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