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세비야 라 카르투하 경기장에서 펼쳐질 2025년 코파델레이 결승전이 스페인 축구의 두 거인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맞대결로 치러진다. 이번 엘 클라시코는 올 시즌 세 번째 맞대결로 바르셀로나가 지금까지 두 경기에서 모두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한지 플리크 감독이 이끄는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미 스페인 슈퍼컵을 획득했고 라리가에서는 레알 마드리드를 4점 차로 앞서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또한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해 인테르와 맞붙을 예정으로 역사적인 트레블 달성을 노리고 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에게 큰 타격이 있다. 올 시즌 40골을 기록한 주전 공격수 레반도프스키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승전에 출전하지 못합니다. 최근 마요르카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지만 공격력에 우려가 있다.
바르셀로나는 코파델레이에서 역대 최다인 31회 우승을 기록했으며 마지막 우승은 2021년이다. 이번 결승에서 승리한다면 플리크 감독은 펩 과르디올라에 이어 두 번째로 두 팀에서 트레블을 달성한 감독이 될 수 있다.
한편,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부진한 모습이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스널에게 8강에서 탈락했고 라리가에서도 바르셀로나에 4점 뒤진 상황이다. 이번 코파델레이 결승은 시즌을 구할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다.
다행히 킬리안 음바페가 부상에서 회복되어 결승전에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에데르 밀리타오와 다니 카르바할은 무릎 부상으로 결장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최근 헤타페를 상대로 1-0으로 승리했지만 경기력은 여전히 의문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코파델레이에서 20회 우승을 기록했으며 바르셀로나와의 코파델레이 결승에서는 7번 중 4번 승리했다. 마지막으로 두 팀이 결승에서 맞붙은 것은 2014년으로 당시 레알 마드리드가 2-1로 승리했다.
양 팀의 현재 상태와 최근 맞대결을 고려할 때, 바르셀로나가 약간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두 번의 엘 클라시코에서 0-4와 2-5로 승리했다. 그러나 레반도프스키의 부재는 바르셀로나에게 큰 타격이 될 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음바페의 복귀로 공격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빅 매치 경험이 풍부한 팀이다. 그러나 최근 두 번의 엘 클라시코에서 보여준 취약한 모습을 극복해야 한다.
양 팀 모두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득점 기회가 많을 것이다. 바르셀로나의 높은 수비라인은 음바페와 비니시우스의 스피드에 취약할 수 있지만 전체적인 팀 밸런스는 바르셀로나가 더 좋아 보인다. 이번 경기의 예상 스코어는 바르셀로나 2-1 레알 마드리드이다. 바르셀로나가 시즌 세 번째 엘 클라시코 승리를 거두며 32번째 코파델레이 우승컵을 들어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