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24-2025시즌이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노팅엄 포레스트와 브렌트포드가 시티 그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양 팀 모두 유럽 대항전 진출권을 놓고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상황에서 이번 경기는 승점 3점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노팅엄 포레스트는 최근 맨체스터 시티에 패하며 공식전 4경기 중 3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했다. 직전 리그 홈경기에서도 0-1로 패하며 분위기 반전에 실패했다. 하지만 올 시즌 시티 그라운드에서는 9승 4무 3패로 비교적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FA컵 4강 탈락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남은 리그 일정에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사수해야 하는 상황이다.

주전 수비수 올라 아이나는 출전이 불투명하지만,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은 향후 일정에 대비해 일부 로테이션을 가동할 전망이다.

한편 브렌트포드는 최근 5경기에서 1패만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8번의 원정 경기에서 1패만을 기록하는 등 원정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는 브라이튼을 4-2로 완파하며 공격력을 과시했다. 유누스 코낙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지만, 토마스 프랑크 감독은 충분한 휴식과 준비 기간을 바탕으로 원정 승리에 도전한다.

브렌트포드는 현재 리그 11위로, 8위 풀럼과 승점 5점 차다. 이번 경기가 한 경기 덜 치른 상황에서 치러지는 만큼 승리 시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양 팀 모두 최근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공격에서는 꾸준히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맞대결은 유럽 대항전 진출권 확보를 위한 중요한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올 시즌 양 팀의 맞대결 전적은 노팅엄 포레스트가 원정에서 0-2로 승리한 바 있으며, 최근 시티 그라운드에서의 두 차례 맞대결은 모두 무승부로 끝났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양 팀 모두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승부 예측은 2-2 무승부로, 양 팀이 나란히 승점 1점씩을 추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