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아스널이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본머스를 상대로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을 앞둔 아스널의 로테이션 변수가 승부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 아스널, 챔스리그 준결승 부담 속 로테이션 예상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끄는 아스널은 주중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에 0-1로 패하며 12경기 무패 행진이 중단됐다. 다음 주 2차전을 앞두고 있어 선수단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 리그 2위를 달리고 있으며 톱5 진출은 사실상 확정적이지만 방심할 수는 없다.
홈에서 10승 6무 1패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나 최근 8경기에서는 3승에 그치며 다소 주춤한 모습이다. 특히 최근 홈 리그 2경기에서는 브렌트포드, 크리스탈 팰리스와 연속 무승부를 기록했다.
선발 라인업에는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벤 화이트, 올렉산드르 진첸코, 토마스 파티, 에단 느와네리, 라힘 스털링 등이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높다. 주전 공격수 부카요 사카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는 리듬 유지를 위해 일부 출전할 수도 있다.
▶ 본머스, 유럽 진출 희망 품고 원정 도전
본머스는 지난 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에바닐손의 퇴장 상황에서 후반 추가시간 동점골을 허용하며 승점 2점을 놓쳤다. 다행히 에바닐손의 퇴장은 항소를 통해 취소되어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리그 10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풀럼과 브라이튼에 추월당했지만 승점 1점 차이로 여전히 8위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 원정에서는 6승 7무 4패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나, 최근 5경기에서 1승에 그치는 부진한 모습이다.
루이스 시니스테라는 여전히 복귀를 위해 재활 중이며, 에바닐손은 퇴장 취소로 출전이 가능해졌다.
▶ 상대 전적 및 승부 예측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본머스가 윌리엄 살리바의 퇴장을 활용해 2-0으로 승리했다. 그러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는 아스널이 본머스를 상대로 8전 전승을 기록 중이다. 지난 시즌에는 3-0으로 완승했으며 최근 5경기에서는 1경기 제외하고 모두 3골 이상의 다득점 경기가 나왔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아스널의 홈 승리가 유력하겠지만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이라는 변수가 있다. 베팅 시장에서도 아스널의 승리 배당이 평소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다. 아르테타 감독은 선수 로테이션을 통해 주전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할 것으로 보인다.
본머스는 최근 원정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공격력은 좋지만 수비에 취약점을 보이고 있다. 최근 모든 7경기 중 5경기에서 2골 이상을 허용했다.
양 팀 모두 득점력이 좋고, 아스널의 로테이션 변수를 고려하면 다득점 경기가 예상된다. 레안드로 트로사르와 에단 느와네리 같은 교체 멤버들도 본머스의 수비를 공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경기는 아스널이 홈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소 3골 이상이 나오는 경기가 될 것이다. 본머스도 아스널의 로테이션을 틈타 득점을 충분히 노릴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