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불패' 에스파뇰 vs '원정 무패' 베티스, 예측불허 용호상박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스페인 라리가 중위권에서 예측불허의 명승부가 펼쳐진다. 홈에서 극강의 모습을 보여온 RCD 에스파뇰이 한국시간 10월 6일 새벽 1시 30분, 홈 구장인 RCDE 스타디움으로 4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레알 베티스를 불러들인다. 리그 7위에 올라있는 에스파뇰이 안방의 이점을 살려 승점 3점을 추가할지 아니면 원정팀 베티스가 상승세를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에스파뇰, '안방 불패' 신화 이어간다
에스파뇰은 올 시즌 홈에서만큼은 패배를 모른다. 리그 홈 4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하며 '안방 호랑이'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홈 4경기에서 8골을 터뜨리는 막강한 공격력은 승리의 원동력이다. 비록 원정에서는 아직 승리가 없지만, 홈에서는 어떤 팀을 만나도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홈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을 등에 업고 베티스를 강하게 몰아붙일 전망이다.
레알 베티스, 원정 무승 징크스 깰 절호의 기회
베티스의 최근 기세는 좋다. 리그와 유럽 대항전을 포함해 4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며 안정적인 전력을 뽐내고 있다. 하지만 올 시즌 리그 원정에서 아직 승리가 없다는 점은 약점으로 꼽힌다(3무). 주중 유로파리그 원정 경기를 치른 탓에 체력적인 부담이 있지만 잘 정돈된 미드필드와 경험을 바탕으로 에스파뇰의 홈 강세에 맞설 준비를 마쳤다.
승부 예측 : 창과 방패의 대결, 승부 가르기 힘든 무승부 예상
이번 경기는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우위를 점치기 힘든 박빙의 승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해외 베팅 업체들이 제시한 양 팀의 승리 확률도 약 37%로 거의 동률을 이뤘으며 무승부 확률이 약 26%로 나타났다.
에스파뇰의 막강한 홈 공격력과 베티스의 끈끈한 조직력이 맞부딪히며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된다. 에스파뇰이 홈 이점을 살려 경기를 주도하겠지만, 베티스 역시 쉽게 무너지지 않고 역습으로 맞불을 놓을 것이다. 결국 양 팀이 서로의 골문을 한 번씩 열고도 승부를 가리지 못하는 2-2 무승부가 가장 유력하게 점쳐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