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하위' 울버햄튼 vs '상승세' 브라이튼, 극과 극의 만남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시즌 첫 승이 절실한 리그 최하위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상승세의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을 상대로 힘겨운 도전에 나선다. 한국시간 10월 5일 오후 10시 울버햄튼의 홈 구장인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승점 1점으로 꼴찌에 처져있는 울버햄튼과 첼시를 꺾고 10위로 올라선 브라이튼의 극명하게 대조되는 상황 속에서 펼쳐진다.

울버햄튼, 시즌 첫 승 향한 처절한 몸부림

울버햄튼의 시즌 초반은 악몽 그 자체다. 개막 후 6경기에서 단 1무 5패, 승점 1점으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지난 라운드에서 강호 토트넘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두며 간신히 전패를 면한 것이 유일한 위안거리다. 첫 승을 위해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절박한 상황 속에서 홈 이점을 살려 반전의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 공격수 중 유일하게 개막 이후 골을 기록한 황희찬의 저돌적인 돌파와 결정력이 빛을 발해야 할 시점이다.

브라이튼, 원정 2연승으로 상위권 도약 노린다

브라이튼의 기세는 좋다. 지난 라운드에서 첼시를 3-1로 완파하며 리그 10위(승점 8점)로 올라섰다.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현재 울버햄튼보다 훨씬 안정적인 전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시즌 이 경기장에서 2-0으로 승리했던 좋은 기억도 있다. 다만, 아담 웹스터, 솔리 마치 등 주축 선수들의 부상 이탈은 수비에서 변수가 될 수 있다.

승부 예측 : 브라이튼의 우세 속, 난타전 예상

전력과 최근 분위기에서 앞서는 브라이튼의 승리가 예상된다. 울버햄튼이 첫 승을 위해 공격적으로 나설수록 브라이튼의 날카로운 역습에 실점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다만 울버햄튼이 최근 득점에 성공하고 있고 브라이튼 역시 수비가 완벽하지 않다는 점에서 양 팀 모두 골을 기록하는 난타전이 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결국 브라이튼이 한 수 위의 공격력을 앞세워 경기를 주도하겠지만 홈에서 총력전을 펼칠 울버햄튼도 한 골을 만회하며 브라이튼의 2-1 승리가 유력해 보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