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 A의 1, 2위 팀이 맞붙는 빅매치가 펼쳐진다. 디에고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나폴리와 인터밀란이 격돌한다. 승점 1점 차이로 선두 경쟁을 벌이는 두 팀의 맞대결은 우승 경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 나폴리 : 홈에서 강하지만 최근 주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이끄는 나폴리는 현재 17승 5무 4패(승점 56)로 2위에 위치해 있다. 특히 홈에서는 9승 1무 2패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왔다. 그러나 최근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로 다소 주춤한 모습이며, 지난 주말 코모와의 원정에서 2-1로 패하며 리그 1위 자리를 인테르에게 내주었다.

나폴리는 최근 4경기에서 3번의 무승부를 기록했고, 그 중 2경기가 1-1 무승부로 끝났다. 또한 최근 6번의 홈경기 중 5경기에서 3골 미만의 경기가 나왔다는 점은 이번 경기도 골이 많이 나오지 않을 양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인테르 : 리그 최강자의 면모

시모네 인자기 감독의 인터 밀란은 현재 17승 6무 3패(승점 57)로 리그 선두에 있다. 득점 59골, 실점 24골로 리그 최고의 득실차(+35)를 자랑하며 원정에서도 8승 3무 2패의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인테르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2패로 나폴리보다 나은 모습을 보였고, 가장 최근 코파이탈리아 경기에서는 라치오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 다만 최근 3번의 원정경기에서 무승(0승 1무 2패)에 1골만 넣는 등 원정 부진이 다소 우려되는 상황이다.

# 최근 상대 전적

양 팀의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인테르가 2승 2무 1패로 소폭 우위를 보이고 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1-1 무승부로 끝났다. 인테르가 약간 우세하지만 양 팀의 맞대결은 대체로 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 승부 예측

양 팀 모두 득점력이 좋지만, 최근 맞대결과 양 팀의 경기 패턴을 고려할 때 골이 많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나폴리의 최근 홈 6경기 중 5경기, 인테르의 최근 원정 6경기 중 4경기가 3골 이하였다는 점도 이번 경기가 적은 득점으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게 한다.

나폴리는 최근 4경기 중 3경기를 무승부로 마쳤고, 인테르 역시 최근 원정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승부는 팽팽할 것으로 보이며 양 팀은 패배를 최소화하려는 신중한 접근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나폴리의 홈 강세와 인터의 원정 부진을 고려할 때 1-1 무승부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