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챔피언스리그 리그단계에서 펼쳐진 '골 폭풍'이 다시 한번 재현될까. 벤피카와 바르셀로나가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맞붙는다.

양 팀은 올 시즌 조별리그 7차전에서 이미 한 차례 맞붙었다. 당시 벤피카의 홈구장인 '이스타디우 다 루스 (빛의 경기장)'에서 벌어진 경기는 4-5로 바르셀로나가 승리했다. 1-0, 3-1, 4-2로 앞서가던 벤피카는 경기 종료 12분을 남기고 내리 3골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 벤피카, 홈 이점 살려 반격 나선다

포르투갈 리그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벤피카는 지난달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에서 모나코를 합산 스코어 4-3으로 제압하고 16강에 진출했다.

최근 8경기 무패(7승 1무)의 상승세를 타고 있는 벤피카는 특히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바르셀로나와의 9골 대전을 제외하면 최근 홈경기에서 3승을 거두며 안방에서의 자신감을 높였다. 다만 베테랑 공격수 앙헬 디 마리아와 중원 핵심 플로렌티노의 출전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다.

# 바르셀로나, 10년 만의 결승 꿈꾼다

한지 플릭 감독이 이끄는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리버풀 등 강호들이 다른 대진표에 배정된 데 힘입어 10년 만의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노리고 있다.

조별리그 첫 경기 패배 이후 7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했으며, 특히 원정에서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전체적으로도 15경기 연속 무패(12승 3무)의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원정 10경기 연속 무패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바르셀로나는 최근 원정 4연승 동안 모두 16골을 기록하는 등 공격력이 매서운 상태다.

# 양팀 역대전적

두 팀은 역대 10차례 맞붙어 바르셀로나가 우세한 성적을 거두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벤피카 원정에서 2승 1패를 기록했다. 다만 2021-22시즌 조별리그에서는 벤피카가 홈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둔 바 있다.

# 승부예측

이번 16강 1차전도 지난 1월과 같은 골 폭풍이 예상된다. 벤피카는 홈에서 리드를 잡고 2차전을 준비하려는 전략을 펼칠 것이다.

벤피카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득점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있으며, 특히 바르셀로나가 최근 5경기 연속 원정 챔피언스리그에서 2실점 이상을 기록한 점을 노릴 것이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한지 플릭 감독 체제에서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며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올 시즌 츠르베나 즈베즈다, 도르트문트, 벤피카 원정에서 각각 3골 이상을 기록했다.

전력상 바르셀로나에 우세가 있지만, 벤피카는 지난 1월 대결에서 보여준 경기력을 바탕으로 홈에서 패배를 피할 자신감이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며 최소 4골 이상이 터질 것으로 예상되며 수비 취약점을 가진 두 팀이 공격적으로 나설 경우 많은 득점 기회가 나올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벤피카 2-2 바르셀로나.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