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톤 빌라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벨기에의 클럽 브뤼헤를 상대로 8강 진출을 확정 짓는다. 1차전에서 1-3으로 승리한 빌라는 홈에서의 경기를 통해 클럽 역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을 노린다.
# 경기 전망
아스톤 빌라는 원정에서 치러진 1차전 막판에 두 골을 추가하며 3-1 승리를 거뒀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팀은 빌라 파크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8강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다.
빌라는 최근 8경기에서 1패만을 기록하며 크리스탈 팰리스전 패배 이후 3연승을 달리고 있다. 특히 홈에서는 15경기 무패를 기록 중이며,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첼시 등 강팀들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
클럽 브뤼헤는 이번 시즌 리그 단계에서 빌라를 1-0으로 이긴 경험이 있어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다. 최근 원정에서 5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며 최근 3경기 중 2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 양팀 주요 선수
아스톤 빌라의 공격은 올리 워킨스, 모건 로저스, 리온 베일리로 이미 강력했지만, 1월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마커스 래시포드와 마르코 아센시오가 가세하며 더욱 강화됐다.
특히 아센시오는 최근 4경기에서 5골을 기록하며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다. 브렌트포드전에 결장했지만 에메리 감독은 이번 경기 출전을 기대하고 있다.
클럽 브뤼헤는 최근 12경기 연속 양팀 모두 득점하는 경기를 펼치고 있어, 빌라를 상대로도 득점할 가능성이 높다. 빌라의 주전 골키퍼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부상으로 결장할 수 있어 브뤼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
# 승부예측
빌라는 홈에서의 강점을 살려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뤼헤는 추격을 위해 공격적인 전술을 펼칠 것이며 이는 득점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나 빌라의 강력한 공격진, 특히 아센시오의 활약으로 2-1 승리를 거두며 클럽 역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을 확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