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2024/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2라운드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와 TSG 호펜하임이 묀헨글라드바흐의 보루시아 파크에서 격돌한다. 양 팀 모두 시즌 막판 중요한 고비를 맞이한 가운데, 승점 3점이 절실한 상황이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최근 4경기 연속 무승(3연패 포함)으로 시즌 중반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경쟁에 나섰던 기세가 한풀 꺾였다. 특히 지난 라운드에서는 하위권 팀인 홀슈타인 킬에 4-3으로 패하며 충격을 안겼다. 현재 리그 9위(13승 5무 13패, 승점 44)에 머무르며 유럽대항전 진출 가능성은 멀어졌으나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 상승을 노릴 수 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이번 시즌 홈에서 7승 2무 6패로 평범한 성적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호펜하임을 상대로 최근 6경기에서 5승을 거두며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고, 맞대결에서는 최근 6경기 모두 2골 이상을 기록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한편, 호펜하임은 최근 6경기에서 1승 1무 4패로 극심한 부진에 빠져 있다. 지난 라운드 홈에서 도르트문트전 2-3 패배했고 최근 원정 3경기에서도 모두 패배했다. 현재 리그 15위(7승 9무 15패, 승점 30)로 강등권과 승점 5점 차이지만 남은 일정이 까다로워 강등 플레이오프 위험이 남아 있다.

호펜하임은 올 시즌 31경기에서 40득점 58실점으로 공격력은 나쁘지 않으나, 수비 불안이 심각하다. 크라마리치(11골), 흐로제크(9골) 등 주요 공격 자원의 득점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

양 팀 모두 최근 경기력은 하락세지만, 맞대결 전적과 공격력, 홈 이점을 감안하면 묀헨글라드바흐의 우세가 예상된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이번 시즌 경기당 평균 1.65골, 호펜하임은 1.43골을 기록 중이며 두 팀 모두 경기당 실점이 많아 다득점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가 홈에서 최근 맞대결 강세와 공격력 우위를 바탕으로 승점 3점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호펜하임 역시 강등권 탈출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겠지만, 수비 불안이 발목을 잡을 전망이다. 예상 스코어는 묀헨글라드바흐 2-1 호펜하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