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분데스리가 잔류와 유럽대항전 희망이 교차하는 가운데 아우크스부르크와 홀슈타인 킬이 WWK 아레나에서 맞붙는다.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아우크스부르크가 강등권에 머문 홀슈타인 킬을 상대로 승리를 노린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최근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로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홈에서는 6경기 중 5경기 무패(2승 3무)를 기록하며 안정감을 찾고 있다. 지난 라운드 레버쿠젠 원정 2-0 패배로 유럽대항전 진출 가능성에 타격을 입었지만 아직 6위 경쟁의 불씨는 남아 있다. 이번 시즌 아우크스부르크는 10위(승점 43)로 상위권 팀들을 상대로도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홈에서 경기당 실점이 1골로 견고한 수비를 자랑한다.
반면, 홀슈타인 킬은 최근 묀헨글라트바흐를 상대로 4-3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간신히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지만 시즌 내내 원정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다. 15번의 원정 경기에서 단 1승(5무 9패)에 그쳤고, 경기당 2.33골을 내주는 등 수비 불안이 심각하다. 현재 리그 17위(승점 22)로 강등권 탈출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양 팀의 맞대결에서는 지난 12월 킬이 5-1 대승을 거둔 바 있으나 전체적으로는 아우크스부르크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흐름과 홈 강세 그리고 상대의 수비 불안을 감안할 때 아우크스부르크가 반드시 잡아야 할 경기로 평가된다. 이번 경기에서는 유럽 진출의 희망을 이어가려는 아우크스부르크가 강등권에서 허덕이는 홀슈타인 킬을 상대로 2-1로 홈 승리를 거두며 승점 3점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