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5월 5일(월) 새벽 1시(한국시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AS 로마와 피오렌티나가 세리에A 35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유럽 대항전 진출권을 노리고 있어 중요한 일전이다.
AS 로마는 2025년 들어 리그에서 단 한 번도 패하지 않는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유럽 5대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기록 중이다. 최근 인터 밀란을 원정에서 0-1로 잡는 등 상승세가 뚜렷하다. 라니에리 감독 부임 이후 조직력이 한층 견고해졌고 로렌초 펠레그리니를 중심으로 한 중원 장악력과 빠른 측면 전개가 강점이다.
피오렌티나는 최근 리그 중위권에 머물며 다소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모든 5경기 중 4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이 나왔고 3골 이상이 기록되는 등 공격적으로는 꾸준한 모습을 보인다. 다만 수비 불안과 원정 약세가 변수다.
역대 맞대결에서는 AS 로마가 39경기 중 21승 7무 1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홈경기에서도 로마가 강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는 로마가 5-1로 원정에서 패한바 있다. 로마는 디발라가 경미한 허벅지 부상에서 복귀할 가능성이 높다.
로마는 최근 무패 행진과 홈 강세 그리고 피오렌티나의 원정 약세와 수비 불안을 감안할 때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피오렌티나도 공격력은 위협적이지만, 수비 조직력과 부상 공백이 변수다.
이번 경기에서는 로마가 홈에서 다시 주도권을 잡고 승점 3점을 챙길 가능성이 높다. 피오렌티나도 득점에는 성공할 전망이지만 승부는 2-1로 로마의 우세가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