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울버햄튼 원더러스(이하 울버햄튼)가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이하 브라이튼)과 2024-25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울버햄튼은 최근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 부임 이후 상승세를 타며 리그 13위(41점)에 올라 있다. 특히 홈에서 6승 2무 9패로 26득점 29실점을 기록하며 공격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 시티 원정에서 1-0으로 아쉽게 패했지만 그 전까지 리그 6연승을 달리며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최근 홈 3경기에서는 모두 승리를 거두며 홈 팬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브라이튼은 지난 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1-1로 비기며 리그 10위(48점)를 유지하고 있다. 원정에서는 6승 5무 6패로 무난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나 최근 8경기에서 단 1승에 그치며 다소 주춤한 모습이다. 특히 최근 2경기 연속 원정 패배를 당하며 원정 경기력에 불안감을 드러냈다. 다만, 부상자들이 복귀하며 전력 공백이 점차 해소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양 팀은 이번 시즌 이미 두 차례 맞붙어 각각 3-2(리그컵, 브라이튼 승), 2-2(프리미어리그, 무승부)로 치열한 득점 대결을 펼쳤다. 최근 울버햄튼 홈에서 열린 3번의 리그 맞대결에서는 모두 브라이튼이 승리했으며 매 경기 3골 이상을 내주는 등 울버햄튼이 수비에서 고전했다.

이번 경기는 최근 흐름과 맞대결 전적을 감안할 때 양 팀 모두 공격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울버햄튼은 홈에서의 자신감과 상승세를 앞세워 브라이튼의 불안한 수비를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브라이튼 역시 최근 공격에서 활로를 찾고 있어 맞불을 놓을 전망이다.

결국 이번 맞대결은 양 팀 모두 득점에 성공하는 다득점 경기로 전개될 가능성이 크다. 이번 경기는 2-2 무승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