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이 세인트 메리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치른다.
사우샘프턴, 강등 확정 후 동기 저하…최악의 홈 성적
사우샘프턴은 이미 강등이 확정된 상태로 지난 레스터 시티 원정에서 2-0으로 완패하며 프리미어리그 최하위(20위, 승점 11점)가 확정됐다. 이번 시즌 홈에서는 1승 2무 14패(득점 13, 실점 37)라는 처참한 성적을 기록 중이다. 최근 홈 12경기에서 1무 11패로 승리가 없고, 이 기간 동안 30골을 내주는 등 수비 불안이 극심하다.
팀 내 부상자는 없지만, 시즌 내내 프리미어리그 수준에 미치지 못한 전력으로 고전했다. 선수단의 동기부여도 떨어진 상황에서 남은 목표는 더비 카운티의 프리미어리그 최저 승점(11점) 기록을 넘는 것뿐이다.
맨체스터 시티, 챔피언스리그 진출 확정 위해 총력
맨시티는 지난 라운드 울버햄튼을 1-0으로 꺾고 리그 3위(승점 74점)를 유지했다. 아스널과 3점 차로, 남은 두 경기에서 승점 4점만 추가하면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할 수 있다. 최근 9경기 연속 무패(7승 2무), 리그 4연승을 달리고 있다.
리그 원정 성적은 7승 4무 6패(득점 27, 실점 20)로 다소 기복이 있지만, 최근 원정 3경기에서 2승을 거두며 안정감을 되찾았다. 케빈 더 브라이너가 최근 결승골을 터뜨렸고, 엘링 홀란도 부상에서 복귀해 출전 시간을 늘릴 전망이다. 일부 주축 선수들은 FA컵 결승을 앞두고 휴식이 예상되지만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도 강한 라인업을 예고했다.
맞대결 전적 및 승부예측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에서 맨시티가 4승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다.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도 맨시티가 1-0으로 승리했다. 특히 세인트 메리 스타디움 최근 3경기 중 2경기에서 맨시티가 4-1 대승을 거두는 등 사우샘프턴 홈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였다.
사우샘프턴은 최근 12경기에서 2무 10패, 홈 12경기 연속 무승(1무 11패) 등 극심한 부진에 빠져 있다. 반면 맨시티는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2골 이상을 넣으며 공격력이 살아나고 있다.
전력, 동기부여, 최근 흐름, 맞대결 전적 등 모든 면에서 맨체스터 시티가 압도적이다. 사우샘프턴은 수비 불안과 동기 저하로 인해 맨시티의 공격을 막아내기 어려울 전망이다. 맨시티가 일방적으로 경기를 주도하며, 3골 이상 차이의 대승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예상 스코어는 사우샘프턴 0-3 맨체스터 시티. 사우샘프턴이 마지막 홈경기에서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분전하겠지만 맨시티의 전력과 동기부여를 넘기엔 역부족일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