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폴란드 브로츠와프에서 열리는 UEFA 컨퍼런스 리그 결승전에서 레알 베티스와 첼시가 격돌한다.
스페인 라리가에서 5개 팀이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했지만, 레알 베티스는 아쉽게 탈락하며 유로파리그 진출권만을 획득했다.
컨퍼런스 리그에서 레알 베티스는 줄곧 우승 후보로 꼽혀왔다. 준결승에서 피오렌티나를 꺾고 결승에 진출한 이들은 16경기 중 단 3패만을 기록하며 자신감을 얻었다.
최근 모든 10경기에서 2패만을 기록한 레알 베티스지만, 결승 진출 확정 이후 다소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였다. 피오렌티나와의 2-2 무승부(연장전 포함) 이후 5경기 연속 승리 없이 지내고 있으며 최근 4경기에서 3무를 기록했다.
마누엘 펠레그리니 감독은 유로파리그 진출이 확정된 상황에서 시즌 마지막 리그 경기에서 주요 선수들을 휴식시켰다.
베티스 예상 선발라인업 : 비에테스, 사발리, 페로, 바르트라, 나탄, 카르도사, 로 셀소, 이스코, 안토니, 포르날스, 바캄부
한편, UEFA 컨퍼런스 리그가 신설된 이후 이 대회에 참가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들은 항상 우승 후보로 꼽혀왔다. 레스터 시티가 준결승에 진출했고 웨스트햄이 2023년 우승을 차지했으며 지난 시즌에는 아스톤 빌라가 준결승까지 올랐다.
첼시는 처음부터 압도적 우승 후보로 꼽혔다. 첼시는 컨퍼런스 리그 대부분의 경기에서 2군 선수들을 활용할 수 있었고 결승전에 오른 첼시는 강력한 전력을 입증했다.
첼시는 지난 주말 노팅엄 포레스트를 꺾고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하며 클럽 주변의 압박감을 덜었다. 최근 8경기에서 7승을 거둔 첼시는 강한 승리의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징계로 리그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던 니콜라스 잭슨이 이번 경기에서는 출전 가능하다.
첼시 예상 선발라인업 : 요르겐센, 제임스, 칠웰, 콜윌, 바디아실레, 엔조 페르난데스, 카이세도, 팔머, 네토, 마두에케, 잭슨
양팀의 마지막 맞대결은 2005년 11월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였다. 베티스가 1-0으로 승리했다. 결승전은 항상 긴장감이 흐르며 이는 팽팽하고 경쟁적인 경기로 이어질 수 있다. 지금까지 열린 컨퍼런스 리그 결승전 3경기 중 2경기가 2골 미만으로 마무리되었다.
하지만 레알 베티스와 첼시는 컨퍼런스 리그에서 가장 공격적인 팀들로 많은 골이 터지며 대부분의 결승전보다 더 화려한 경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경기에 나설 재능 있는 선수들을 고려할 때 양 팀 득점도 충분히 가능하며 초반 골이 나온다면 경기가 더욱 흥미진진해질 수 있다. 양 팀 모두 공격에서는 능력을 보여왔으나 수비에서는 완전히 확신을 주지 못했다는 점이 네 번째 컨퍼런스 리그 결승전의 결과를 좌우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 1-2 스코어로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드 볼리와 컨소시엄에게는 첼시를 인수한 이후 첫 번째 트로피가 되는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