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날 이두나 파크의 설욕전”… 도르트문트, 이번엔 홈에서 승리할까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2025-26 독일 분데스리가 11라운드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VfB 슈투트가르트가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맞대결한다. 최근 리그 7점 차로 선두권을 추격 중인 도르트문트와, 승격팀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슈투트가르트가 나란히 21점으로 시즌 중반 상위권 경쟁에 한창이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대부분 원정 일정이 이어진 탓에 흐름이 다소 뚝 끊겼다. 최근 5경기에서 2승 2무 1패에 그치며 기대보다는 다소 아쉬운 흐름이지만 홈으로 돌아오는 이번 경기에서 반등을 노리고 있다. 특히 올 시즌 홈에서는 무패(3승 1무)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의 자신감이 높다. 4경기 6득점 1실점으로 수비 안정성도 단단해졌다.
슈투트가르트는 리그 10라운드까지 7승을 수확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7경기에서 6승을 챙기는 등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지만 유독 원정에서 흔들리는 약점을 보여준다. 실제로 올 시즌 3패 모두 원정에서 기록했다는 점이 변수다. 데니스 운다프를 앞세운 공격은 날카롭지만 주력 선수 이탈과 부상으로 인한 스쿼드 뎁스 부족이 뚜렷하다.
상대 전적에서는 최근 슈투트가르트가 우세하다. 최근 맞대결 6경기에서 무려 5승 1무로 압도했으며 지난 시즌 5-1, 2-1로 도르트문트를 완파한 바 있다. 그러나 올 시즌 도르트문트의 홈 경기력, 그리고 원정 약세가 반복 중인 슈투트가르트의 기복을 고려하면 이번 라운드에서는 분위기 반전이 예상된다.
슈투트가르트의 패기와 화력이 만만치 않지만 도르트문트의 홈 강세와 안정된 조직력, 리벤지의 동기까지 어우러져 승부를 뒤집을 공산이 크다. 양 팀 모두 공격색이 강해 득점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며 2-1 도르트문트의 홈 승리를 예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