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김현수 기자] LAFC가 전반전에만 2실점을 당했다.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8강전)에서 밴쿠버 화이트캡스에 0-2로 끌려가고 있다.

[선발 라인업]

밴쿠버는 4-2-3-1 전형을 꺼냈다. 화이트, 아메드, 뮐러, 사비, 버홀터, 쿠바스, 라보르다, 프리소, 블랙몬, 오캄포, 다카오카가가 선발로 나섰다.

LAFC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부앙가, 손흥민, 오르다스, 델가도, 세구라, 틸만, 홀링스헤드, 타파리, 포르테우스, 세르히 팔렌시아, 요리스가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철벽 수비에 막힌 LAFC 슈팅 0회...밴쿠버 전반에만 2골로 2-0 리드

초반에는 양 팀 모두 탐색전을 펼쳤다. 단판 승부라는 부담 때문인지 과감한 공격보다는 안정적인 운영에 초점을 맞추는 모습이었다. 조심스러운 흐름 속 밴쿠버가 먼저 포문을 열었다. 전반 14분 라보르다가 좌측면을 허물고 박스 안까지 들어가 슈팅했지만, 요리스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밴쿠버가 몰아쳤다. 전반 17분 후방에서 볼을 맏은 뮐러가 아메드에 연결했고, 아메드가 중앙에서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요리스 골키퍼가 안정적으로 잡아냈다.

밴쿠버는 전반적으로 70%에 가까운 점유율을 손에 쥐며, LAFC에 소유권을 뺏기지 않았다. 밴쿠버의 촘촘한 수비에 막힌 LAFC는 좀처럼 공격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결국 밴쿠버가 앞서나갔다. 전반 39분 다카오카 골키퍼가 후방에서 찬 골킥이 LAFC 수비 라인을 무너뜨렸고 쇄도한 사비가 공을 잡아 마무리했다.

밴쿠버가 격차를 벌렸다. 전반 추가 시간 1분 밴쿠버의 코너킥 상황, 뮐러가 헤더 슈팅한 공을 요리스 골키퍼가 선방했으나, 흘러나온 공을 라보르다가 오른발로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전반전은 밴쿠버의 2-0 리드로 종료됐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