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렌트포드가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챔피언스리그에 출전 중인 아스톤 빌라와의 28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최다 홈 득점 팀 브렌트포드는 최근 홈 경기에서 부진했지만 주중 유럽 일정이 없는 충분한 휴식과 원정팀의 분주한 일정을 활용해 승점 3점을 노린다.
브렌트포드는 시즌 초반 홈에서 8경기 중 7승 무패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했으나 지난 크리스마스 이후 7경기 연속 홈 무승(5패 2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브렌트포드는 여전히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많은 홈 득점(14경기 30골)을 기록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브렌트포드의 공격수 요안 위사는 최근 레스터 시티와 에버턴을 상대로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골 감각을 자랑하고 있다. 위사는 2022년 1월 홈에서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둔 경기에서도 선제골을 기록한 바 있다.
반면 아스톤 빌라는 지난 주중 클럽 브뤼헤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1-3 승리를 거두었지만 리그에서는 원정 약세를 보이고 있다.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빌라는 프리미어리그 원정에서 4승 2무 7패를 기록 중이며 특히 최근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는 4골을 허용하는 등 원정 수비에 문제를 드러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9위에 머물고 있는 아스톤 빌라는 챔피언스리그 경기 사이에 치러지는 이번 경기에 집중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에메리 감독도 선수들의 체력을 고려하여 일부 로테이션이 필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역대 전적에서 두 팀은 최근 7번의 프리미어리그 맞대결 중 6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에 성공했으며, 최근 6경기 중 5경기에서 3골 이상이 터졌다. 따라서 이번 경기 역시 골이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브렌트포드는 이번 경기 승리로 현재 11위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려 한다. 토마스 프랭크 감독은 유럽 진출권 확보가 여전한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종합적으로 브렌트포드의 홈 득점력과 아스톤 빌라의 원정 수비 취약점, 그리고 빌라의 챔피언스리그 일정을 고려할 때 브렌트포드가 2-1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