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르트문트가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아우크스부르크와의 분데스리가 25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현재 분데스리가 10위에 머물고 있는 도르트문트는 4위 마인츠와 단 6점 차이로 유럽 무대 진출을 위한 희망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챔피언스리그에서 릴과 1-1로 비기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니코 코바치 감독 부임 후 전반적인 경기력이 향상되고 있다는 평가다.
도르트문트는 향후 라이프치히, 마인츠, 프라이부르크, 바이에른 뮌헨과의 어려운 일정을 앞두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확보해야 할 필요가 있다.
도르트문트는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압도적인 역대 전적(16승 7무 4패)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홈에서는 최근 6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무려 23골을 기록했다. 다만 왼쪽 풀백 다니엘 스벤손이 릴전에서 무릎 부상을 당했다. 대신 라미 벤세바이니가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11위로 도르트문트와 3점 차이다. 강등권과는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고 있지만 유럽 무대 진출은 어려운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원정에서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를 기록하며 좋은 원정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아우크스부르크의 최근 수비력이 주목할 만하다. 최근 8경기 중 6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했으며, 지난 주 프라이부르크와의 경기에서도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가 무승부로 끝났다.
도르트문트와의 역대 전적을 놓고 볼 때 최근 수비력과 원정 성적에서 자신감을 얻은 아우크스부르크가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 결과를 얻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홈에서의 강세와 시즌 중반 유럽 진출권 경쟁을 위한 절박함이 도르트문트의 승리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2경기 연속 골을 기록 중인 공격수 카림 아데예미의 활약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도르트문트는 이번 경기를 통해 반등의 발판을 마련하고 향후 강팀들과의 대결에서 자신감을 회복할 필요가 있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최근 수비력을 감안하더라도 도르트문트의 홈 경기력과 역대 전적을 고려할 때 2-0 승리가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