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와 벤피카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이 에스타디 올림픽 루이스 콤파니스에서 펼쳐진다. 바르셀로나는 1차전에서 원정 1-0 승리를 거두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지만, 최근 팀 닥터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인해 선수단의 정서적 부담이 큰 상황에서 경기를 준비해야 했다.

# 감정적 동기 부여가 된 바르셀로나

지난 주말 오사수나와의 리그 경기를 앞두고 팀 닥터 카를레스 미냐로 가르시아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경기가 연기되었다. 이로 인해 선수단은 함께 슬픔을 이겨내며 결속력을 다졌고 이번 경기에서는 고인을 추모하는 특별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는 현재 모든 경기에서 16경기 연속 무패 행진 중이며, 최근 7경기에서 6승을 거두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홈에서는 최근 4경기 중 3승을 거두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1차전에서 파우 쿠바르시의 퇴장으로 70분간 10명으로 경기를 치렀음에도 리스본에서 승리를 따내는 저력을 보여줬다.

# 벤피카, 반드시 득점이 필요한 상황

벤피카는 1차전에서 70분이나 수적 우위를 점했음에도 불구하고 득점에 실패했다. 이제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최소한 승리를 거두어 연장전을 만들어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다.

벤피카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원정에서 5경기 중 4승을 기록하며 원정 강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10경기에서 1패만 당했으며, 바르셀로나와의 1차전 패배 후 주말 리그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특히 앞선 챔피언스리그에서 유벤투스와 모나코를 상대로 원정 승리를 거둔 경험이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있다.

# 두 팀의 화끈한 화력 대결 예상

바르셀로나와 벤피카는 올 시즌 이미 리스본에서 5-4의 득점 축제를 벌인 바 있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2-4로 뒤지다가 78분 이후 대역전승을 거두었다. 벤피카의 공격수 반겔리스 파블리디스는 그 경기에서 전반 30분 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강력한 공격력을 과시했다.

벤피카는 1차전에서도 26개의 슈팅을 시도했고 그중 8개가 유효슈팅이었으나 득점에는 실패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반드시 득점이 필요한 상황이기에 더욱 적극적인 공격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바르셀로나 역시 최근 두 홈경기에서 각각 4골씩을 기록하는 등 화력을 과시하고 있다. 쿠바르시의 출전 정지로 수비에 불안 요소가 있지만 가비가 1차전 결장 후 복귀할 것으로 보여 공격력 강화가 예상된다.

# 승부 예측

양 팀의 화력과 벤피카의 득점이 필요한 상황을 고려할 때, 이번 경기는 많은 득점이 예상된다. 바르셀로나는 16경기 무패 행진과 홈 강세를 앞세워 승리할 가능성이 높지만, 벤피카 역시 챔피언스리그 원정 강세를 보이고 있어 득점을 올릴 가능성이 크다. 예상 스코어는 바르셀로나의 3-1 승리이다. 바르셀로나가 팀 닥터를 추모하는 특별한 동기부여 속에 벤피카의 공세를 견뎌내고 8강 진출을 확정 지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