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024/25 준결승 2차전이 밀라노 산시로에서 인테르와 바르셀로나의 빅매치로 펼쳐진다. 1차전은 바르셀로나 홈에서 3-3 무승부로 마무리되었고 결승 진출팀은 이번 경기에서 가려진다.

인테르: 산시로의 무패 신화, 최근 부진이 변수

인테르는 2022년 이후 유럽 대회서 홈 패배가 없을 만큼 산시로는 ‘철옹성’으로 통한다. 그러나 최근 모든 6경기 1승에 그치며 공격력 기복과 부상자 이슈가 고민이다. 특히 핵심 공격수 마르쿠스 튀랑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점이 뼈아프다. 주말 리그에서 베로나를 1-0으로 꺾으며 분위기 반전에는 성공했지만 득점력 회복이 절실하다.

바르셀로나: 원정서도 강한 화력, ‘쿼드러플’ 도전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슈퍼코파, 코파 델 레이 우승에 리그 선두까지 달리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8경기 무패, 원정 5경기 중 4승을 거두며 강한 모습을 보인다. 최근 리그에서도 주전 다수를 휴식시키고도 바야돌리드를 1-2로 잡아내며 저력을 과시했다. 라민 야말, 페란 토레스, 하피냐 등 젊은 공격진이 상승세고 감독 한지 플릭의 전술적 유연성도 돋보인다.

승부 예측

인테르의 홈 무패 기록은 위협적이지만 최근 부진과 핵심 부상자가 변수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원정에서도 강한 공격력을 유지하고 있고 선수단 체력 관리도 성공적이다. 두 팀 모두 수비 불안이 있어 다득점 경기가 예상되지만, 바르셀로나가 한 수 위의 경기력과 집중력으로 결승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

예상 스코어는 3-2로서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양 팀 모두 득점하며 3골 이상 가능성이 높다. 인테르의 산시로 무패 신화가 이어질지 바르셀로나가 원정에서 또 한 번 강세를 보이며 결승에 오를지 시선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