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이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펼쳐진다. 1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이 아스널 원정에서 0-1 승리를 거두며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가운데 아스널은 원정에서 반전 드라마를 노린다.

PSG: 결승행 마지막 관문, 뎀벨레 복귀 여부 주목

이미 리그1 우승을 확정지은 PSG는 챔피언스리그에 전력 집중 중이다. 최근 리그 경기에서는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체력 안배에 신경 썼고 1차전 결승골의 주인공 뎀벨레의 햄스트링 부상 회복 여부가 최대 변수다. 구단 공식 발표에 따르면 뎀벨레의 상태는 호전 중으로 출전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아스널: 챔스 원정 4연승 자신감, 하지만 특별한 무언가 필요

아스널은 1차전 패배로 불리한 상황이지만,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원정 4연승을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토마스 파티가 복귀해 중원에 힘을 더할 전망이나 최근 연속 3경기 무승과 주전 일부의 체력 저하가 우려된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우리는 파리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며 선수단의 반전을 독려했다.

승부 예측: 기적이 필요한 아스널

PSG는 1차전 원정 승리와 홈 이점을 안고 결승 진출에 한 발 더 다가섰다. 뎀벨레의 복귀 여부가 공격력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며, 아스널은 초반 선제골이 절실하다. 통계적으로 아스널은 유럽대항전에서 1차전 홈 패배 후 역전 진출에 성공한 적이 없어 불리하다. 하지만 최근 챔피언스리그 원정 강세를 감안할 때 아스널이 초반 흐름을 잡는다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릴 가능성도 남아 있다.

하지만 아스널에게는 빠른 초반 득점과 함께 기적이 필요한 상황이다. PSG는 홈에서 집중력만 유지한다면 결승 진출이 유력하다. 파리의 밤, 예상 스코어 2-1로서 결승행 티켓의 주인공은 PSG가 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